• 택스포

  •  

home > 뉴스 > 어스틴

[한국학교]“와 여름 방학이다”13일 종업식 갖고 학년 마무리

  • 코리안저널
  • 조회 59
  • 2017.05.20 04:13
중고생 위한 SAT 준비 프로그램(영어/수학) 마감 임박
 
어스틴 한국학교(교장 김을란)는 지난 5월 13일 토요일 학교가 위치한 Webb 중학교 카페테리아에서 2016년 가을-2017년 봄 학년도의 종업식을 갖고 여름 방학에 들어갔다.
이날 종업식에서는 국민의례에 이어 이번 학년도를 마친 총 151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한영1반 제이콥 라이더 학생이 대표로 수료증을 받았다. 이어 노유진 학생을 비롯한 총 28명이 1년 개근상과 부상을, 김태훈 학생을 비롯한 34명의 학생들이 2017년 봄학기 개근상을 받았으며, 한 해 동안 한국학교 교사들을 성심성의껏 도와 온 김민준 학생 등 총 10명의 보조교사들이 우수보조교사 상장을 받았다.
함께 열린 나의 꿈 말하기 교내 대회에서는 금상(센트럴지역 한국학교협의회장상)에 8반의 이지민 학생이, 7반 우승연, 손지인 학생이 공동으로 은상을 수상했고, 동상(3), 장려상(8) 등 14명의 학생들이 시상대에 섰다. 
또한 3년 이상 근속 후 사직하는 김정수 교사와 김미영 학부모회장에게는 감사패가 증정 되었다.
이어 입문 1A반과 1B, 2A, 2B반의 노래와 율동, 입문 3A, 3B반의 탈춤과 소고춤, 입문 4A, 4B반의 ‘넌 할 수 있어’ 공연이 있었으며, 초등반 전체가 참가하는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합창도 있었다. 
이날 카페테리아를 가득 메우다시피한 학생들은 여름방학을 맞아 한껏 기대에 부풀어 즐거워 했으며 학부형들도 많이 참가해 행사를 지켜 봤다. 
“SAT 대비 중고생 여름학교, 
가을학기 사전 등록 잊지 마세요”

가을 학기가 개강할 때까지 학생들은 오랜 여름방학을 즐기겠지만 한국학교의 교사들은 다르다. 우선 한국학교의 중고생 들을 위해 준비한 여름방학 SAT 준비반이 열릴 예정이다. 다년간 학생들의 여름방학을 책임져 왔던 이 프로그램은 현재 직접 등록은 마감되었지만 학년에 따라 빈자리에 온라인 등록이 가능하다. 이 때 등록금은 우편으로 납부해야 등록이 완료 된다.
김을란 교장은 “여러 교사들과 보조교사, 학부형, 자원봉사자들의 수고와 어스틴 한국학교를 후원해 주시는 한인사회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한 학년을 무사히 마치게 되었다”면서도 “여름학교와 곧 이어질 가을학기 사전 등록도 많은 분들이 참가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가을 학기 사전 등록을 하면 학교측으로서는 반 배정, 교과서를 비롯한 여타 교재들을 계획을 세워 미리 준비할 수 있어 훨씬 내실 있는 교육이 가능하다고 한다. 개강일은 8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이며 온라인 등록을 한 후 등록금을 우편으로 납부하면 된다. 우편 등록 마감은 8월 11일 금요일 까지이며 신입생의 경우 등록시 반편성을 위한 면접을 꼭 거쳐야 한다. 등록은 만 3.5세부터 가능하다. 직접 등록은 8월 12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어스틴 한국학교가 있는 Webb Middle School 카페테리아에서 할 수 있다. 
문의: 512) 673-8508, 673-8531
austinkoreanschool@gmail.com
www.austinkoreanschool.org
 
<양원호 기자>
ⓒ 코리안저널 휴스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