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리안저널미디어사업부

home > 뉴스 > 휴스턴

[2018 휴스턴한인 설날 큰잔치]“따뜻한 한인사회‘용기와 희망’”주제

  • 코리안저널
  • 조회 149
  • 2018.01.12 06:55
코리안저널 주최, 17개 한인단체 지지.동참 결정
 
올 해 ‘설날 큰잔치’는 코리안저널(사장 최병철) 주최로 오는 2월 17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순복음교회 운동장에서 열린다. ‘따뜻한 한인사회 “용기와 희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노인회, KCC, 민주평통 등 휴스턴내 17 개 단체들이 공동으로 참여 한다.
작년 1천5백명의 한인 동포들이 참석했던 이 행사는 올 해 약 2천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각종 전통문화 공연, 교회별, 단체별로 설치될 먹거리 장터, 세배행사, 윷놀이, 대박터트리기, 줄다리기, 제기차기 등이 벌어질 전통어울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할거리, 먹을거리 등이 준비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코리안저널 최병철 사장은 지난 5일 금요일 저녁 6시 소나무가든에서 휴스턴내 한인 단체장들을 초청, 간담회를 열고 ‘2018 휴스턴한인 설날큰잔치’에 대해 논의를 가졌다. 
최병철 사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이 자리는 휴스턴 한인설날 큰잔치를 코리안저널이 주최하는 것에 대해 단체장님들의 동의를 구하고 고견을 청해 듣기 위한 것”이라며 “한인회가 주최하는 것이 마땅하겠지만, 유감스럽게 현재 31대 한인회장이 공석인 관계로 2017년의 좋은 행사를 이어가기 위해  코리안저널이 가교 역할로 주최를 맡겠다고 나섰다”고 단체장들의 동의와 협조를 구했다. 이어 ‘2018 휴스턴 설날 큰잔치’의 일정, 준비상황들을 단체장들에게 브리핑하고, “우리 고유의 전통 명절 문화 계승을 통하여 이민 1세대와 2세대를 연결함과 동시에 지난해 허리케인 하비 재난을 당하신 동포들 가정에 따스한 위로와 위안,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8 휴스턴한인 설날 큰잔치’를 준비했다”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최병철 사장의 발표에 이어 2017 설날큰잔치 운영위원장 을 맡았던 최영기 前 한인회 부이사장은 “작년 2017 설날 큰잔치는 동포 사회의 많은 참여와 협조로 당초 예상을 넘어 1천5백여명이 참석한 것으로 집계되었다”면서 “차기 한인회가 부재한 상태이지만 동포 사회 화합에 커다란 의미가 있는 이 행사를 올 해도 이어가기 위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하고 준비위원 명단과 현재까지의 준비 상황을 상세히 보고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총 14개 단체의 대표자들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서 코리안저널이‘2018 휴스턴한인 설날큰잔치’를 주최하기로 한 것에 대해 만장일치로 동의하고, 조직위원장에 코리안저널 최병철 사장을, 준비위원장에 최영기씨를 추대했다. 
또한 즉석에서 각 단체별로 최소 300불의 후원금을 내자는 헬렌 장 미주한미여성회 총연합회장의 제안 역시 만장일치로 가결되었다. 참석한 단체장들은 부스 설치, 프로그램 진행 참여 등 각 단체 사정에 따라 준비위원회와 밀접하게 협의해가며 설날 큰 잔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기훈 前 한인회장(민주평통휴스턴협의회장)은 즉석에서 약 2천불 상당의 대형 무대용 베너를 후원해 주기로 했다. 
이렇듯 간담회에 직접 참석해 의사표시를 확실히 한  14개 단체 외에도 간담회 이후 간담회에서의 단체장들의 결정사항에 동의를 표하고 적극 참여 의사를 밝혀온 단체가 추가로 3개에 달 해, 현재까지 총 17개 한인단체가 ‘2018 휴스턴한인 설날큰잔치’에 적극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2018 휴스턴한인 설날큰잔치’는 비록 한인회가 부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휴스턴 한인 전체가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대동 단합의 큰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은 동참 의사를 밝힌 17개 한인단체들의 명단이다.
 
휴스턴노인회/ KCC/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휴스턴협의회/ 휴스턴한인학교/ 경제인협회/ 재향군인회중남부지회/ 해병대전우회/ 6.25참전국가유공자회/ 베트남참전국가유공자회/ 휴스턴대한체육회/ 한미여성회/ 한인간호사협회/ KASH/ 오송전통문화원/ 전통무용협회/ 한나래/농악단
<양원호 기자> 
ⓒ 코리안저널 휴스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